당사의 2024년 1분기 매출액이 369억원을 달성하였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65.2%, 전분기 대비 45.4% 상승한 수치로 분기 매출로는 2014년 2분기에 기록한 375억원에 이은 사상 두번째 규모에 해당합니다.
현재 주력 제품은 OLED 패널용 컨트롤러인 TCON 및 TED 입니다.
TCON은 노트북과 모니터 등 중형 패널에 채택되어 양산 중이며, 매년 꾸준한 매출 성장을 실현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TED는 올 1분기부터 세계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주요 스마트폰 모델 패널에 채택됨에 따라 큰 폭의 매출 신장을 이루어내고 있는 제품입니다.
이러한 매출 추세는 2024년 매분기 지속적으로 유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고객사가 필요로 하는 신규제품에도 당사의 TCON과 TED 제품은 계속하여 확대, 채택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매출 상승에 따라 재고자산 보유액은 전년말 372억원에서 올 1분기말에는 277억원으로 감소하면서,
재고자산 회전율은 1.2회에서 3.6회로 큰 폭으로 상승하여 재고자산 효율성이 개선 되고 있습니다.
관계회사인 GCT는 올 3월 미국 뉴욕증시 스팩 상장에 성공하였고,
기존 미국 1위 사업자와의 5G 계약및 협업
이외에, 최근 5G 무선 서비스로 사업 확장을 진행 중인
세계 굴지의 아람코 사와 전략적 사업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여 사업 확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GCT에 대해 지분법 회계처리를 하고 있으며, 단기간 내에 GCT의 자본구조 및 손익 개선에 따라 지분법 수익을 인식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당사는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투자자분들께 보답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회사 아나패스
대표이사 이경호